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 (Medicare Savings Program)
![](/assets/images/blog/featured/savings.jpg)
메디케어 비용 보조 프로그램으로 파트 A와 B의 보험료와 디덕터블, 코인슈런스, 코페이를 주정부에서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주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과 운영 방식은 다를 수 있다). 이 보조 프로그램을 받기위해서는 메디케어 파트 A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제한된 인컴과 자산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메디케어 비용 보조 프로그램으로 파트 A와 B의 보험료와 디덕터블, 코인슈런스, 코페이를 주정부에서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주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과 운영 방식은 다를 수 있다). 이 보조 프로그램을 받기위해서는 메디케어 파트 A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제한된 인컴과 자산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시니어가 65세가 되면 메디케어를 신청할수 있다. 연방정부 차원에서 지원하는 메디케어 파트 A를 무료서비스 받는 조건은 40 크레딧이다. 파트 A는 병원과 입원 보험이라 할수 있고 가지고 있는 크레딧에 따라 무료 서비스나 유료 서비스로 구분된다.
[..]메디케어를 처음 신청할 수 있는 65세가 되는 달과 전, 후 3개월 총 7개월동안 메디케어를 가입하지 않고 나중에 가입하게 되면 패널티가 발생한다.(직장보험이 있는 경우 제외)
[..]메디케어는 연방정부에서 65세 이상의 시니어들에게 주는 의료혜택이다. 65세가 되는 달과 전, 후 3개월 총 7개월 동안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열리고 이 기간을 놓치게 되어 나중에 가입하게 되면 패널티가 발생한다.(단 직장보험이 있는 경우는 제외)
메디케어는 Part A, Part B, Part D로 구분된다.
[..]일리노이에 거주하고 있는 0세에서 18세 아이들에게 신분에 상관없이 제공되는 건강보험을 말한다. 4인가족 기준 한달 수입이 $6824(gross) 미만이면 올키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입에 따라 보험료나 코페이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 4인가족 기준 $3154 (gross)미만이면 보험료나 코페이를 지불하지 않고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국 투자 이민은 (EB-5)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중에 하나로 최근 수속기간은 약 2년 6개월 정도 소요되고 투자금은 약 $50만 달러이다. 투자이민의 기본조건중 하나는 자금출처를 서류로 증명을 해야 한다. 투자에 따른 서류가 준비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투자이민 청원 (I-526)을 이민국에 접수할수 있다.
[..]미국연금제도는 Social Security Benefit 을 포함해 각 회사를 통해 제공 받는 Pension 이나 401K 또한 자영업자들이 이용하는 IRA 나 SEP IRA 가 있다. Social Security Benefit 은 미국에서 10년을 일해야 자격조건이 되고 직장을 통해 구한 401K 나 Pension 의 경우 해당 직장에서 규정하는 규칙에의해 자격조건과 액수가 정해 진다.
[..]싼 항공권은 많지만 대부분의 일반인은 발견하기 어렵다. 최저가 항공권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운임 구조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싼 항공권을 구하려면 항공사가 원치 않는시간대에 항공사가 좋아하지 않는 루트로 가는 항공권을 사면 싸게 살수있다. 또한 항공사마다 제각각의 프로모션을 랜덤한 시기에 내놓기 때문에 언제 싼 항공권을 구입할수 있을지 모른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이를 이용한 한국 여행은 쉽지 않다. 한국 왕복티켓를 발권 하려면 비성수기에도 7만 마일이 필요로 하고 이를 적립하려면 적어도 한국왕복을 6회 이상해야 한다. 하지만, 요즘엔 크레딧 카드 신청과 함께 기본 5만마일은 자동 적립 되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면 큰돈 안들이고 한국이나 해외 여행을 수월하게 할수 있다.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과 적절한 사용법을 터득하는것은 항공사 Rule 을 이해하는것과 연습하는것이다. 다음은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관한 몇가지 중요한 점을 이해하려고 한다.
델타 항공은 Sky Team Alliance 에 소속이고 대한항공과 같은 얼라이언스 소속으로 델타 마일리지를 이용해 대한항공 발권을 할수 있다. 다만, 대한항공 성수기때는 델타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발권은 불가능하다. 또한, 델타 마일리지를 이용해 대한항공 발권을 할경우 유의할점은 발권을 델타항공에서 함으로 마일리지 차감액이나 예약취소 등의 규정은 델타항공의 규정이 적용된다. 따라서, 항공권 발권부터 예약변경또는 취소 또한 모두 델타 항공을 통해서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