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권사진 저렴하게 만들기
미국 여권을 신청하거나 국제 면허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패스포트(여권) 사진이 필요하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코스트코에서 즉석에서 사진을 찌고 4장 인하를 해주는데 $5.00 의 비용으로 30분 ~ 1시간이면 할수 있었다. 하지만, 코스트코에서 패스포트사진 서비스를 2021년 2월부터 중단함으로 월그린, CVS, 또는 월마트를 비롯한 매장을 이용해 패스포트 사진을 인하할수 있다.
[..]미국 여권을 신청하거나 국제 면허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패스포트(여권) 사진이 필요하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코스트코에서 즉석에서 사진을 찌고 4장 인하를 해주는데 $5.00 의 비용으로 30분 ~ 1시간이면 할수 있었다. 하지만, 코스트코에서 패스포트사진 서비스를 2021년 2월부터 중단함으로 월그린, CVS, 또는 월마트를 비롯한 매장을 이용해 패스포트 사진을 인하할수 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또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돈을 송금해야 할 경우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수 있겠지만 그중에서 시티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가 수수료와 편리성에서 으뜸이라 하겠다. 우선 계좌 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만든 원화계좌와 15개의 서비스 가능한 국가에서 만든 계좌가 있어야 한다. 오늘은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체하는 방법을 설명 하지만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것도 방법은 동일하다.
[..]요즘엔 많이들 하지 않지만 예전에 금융권을 통해 돈을 구하기 어려웠던 시절에 한국의 전통 협동조직인 "계"를 만들어 돈을 조달하곤했다. 요즘도 지방이나 전통시장을 비롯해 노인분들 사이에선 심심치 않게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계는 담보설정이 어렵고 개인들이 협동조직을 이루어 진행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시 해결책이 원만하지 않아 피해를 보는 사례도 종종 본다. 오늘은 한국전통의 "계"의 계산법과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를 포함해 트러스트나 기업이 한국에 재산을 1만불 이상 소유하고 있다면 미국 국세청 (IRS)에 신고할 의무가 있다. 미국에 사는 모든 재외동포가 매년 연말 세금보고를 해야 하는것은 알지만 해외금융계좌나 해외금융자산신고를 해야 하는것는 모르는 분들이 많다. 해외에 금융계좌나 금융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IRS 에 보고 하지 않을경우 국세청으로 부터 회계감사를 받을수도 있고 벌금또한 부과받을수 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때 주의 할점은 보낼수 있는 한도를 아는것과 관련 법률에 대한 이해이다. 세금은 전반적으로 소득이 생겼을때 내야 하는 것으로 송금과는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부모로 부터 많은 액수의 상속을 받거나 부동산 매매로 큰 이익이 났다면 송금과 관계없이 부과적으로 세금 보고를 해야 한다. 또한, 본인의 돈이라도 일정 액수가 넘는 돈을 본인의 국제계좌로 송금한다면 한국 국세청과 미국 국세청에 보고를 해야 하는 법률이 있다. 오늘은 한국의 외국환 거래법과 송금 한도에 대해 알아보자.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 교포, 유학생을 비롯해 출장나온 한국인이라면 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통화를 할 기회가 간혹 생긴다. 불과 20년전만 하더라도 한국에 전화통화를 하려면 분당 $1불 이상의 비싼값을 지불해야 연락이 가능했지만 2006년 아이폰이 보급되면서 스마트폰 시대가 열려 요즘은 대부분 무료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한국으로 통화를 한다. 한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는 스마트 어폰으로 연락이 가능하지만 전화로만 통화가 가능한 사기업이나 공공기관에는 어떻게 연락을 취할까? 한국에서 미국으로 전화는 구글 보이스나 가상 전화번호를 이용해 가능하지만 아직 한국에선 가상전화 번호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으므로 통신망을 이용한 전화통화는 소정의 사용료를 내야한다. 오늘은 미국에서 한국으로 음성이나 영상으로 통화를 할수 있는 모든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정보를 손쉽게 접할수 있고 대부분은 무료로 받아볼수 있다. 지난번 미국주식 투자전략(2) 에서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뉴스나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주식정보는 이미 선 반영되어 있거나 가격을 움직이기 위한 정보이기 때문에 쓸모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주식시장 흐름과 주식 종목에 대한 기본적 데이터나 기술적 차트및 투자자의 공포심과 공매도 현황등은 추세의 움직임을 파악할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효과적인 주식투자는 추세와 함께하는 투자 방식이고 상승세에서는 장기투자를 지향하고 하락세에서는 잠시 주식투자를 멈추고 현금으로 보유하거나 공매도를 할수도 있다. 주식 시장의 데이타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너무 많아 정리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쓸만한 도구 모음을 추려 보았다.
[..]대한민국에서는 운전면허증을 국가에서 발행하는 반면 미국에서는 주정부에서 발행하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는 주정부를 통해서 미국 면허증을 교환해야 한다. 2012년 한국과 미국의 23개주가 협정을 맺어 미국 면허증을 한국 면허증으로 교환하거나 한국 면허증을 미국 면허증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다만 미국의 50개주 가운데 23개주만 실기및 필기시험 없이 시력 검사만으로 면허증 교환이 가능하고 나머지 27개주는 새로 신청하고 필기와 실기 시험을 보아야 한다. 현재 23개의 협정을 맺은 주정부는 워싱턴, 오리건, 아이다호, 콜로라도, 아리조나, 오클라호마, 아이오와, 텍사스, 미시간, 펜실베니아, 위스콘신, 플로리다, 루이지애나, 앨라바마, 웨스트 버지니아, 메릴랜드, 버지니아, 매사추세츠, 조지아, 사우스 캐롤라이나, 아칸소, 테네시, 하와이 이다.
[..]요즘 많은 은퇴자의 로망으로 캠핑카를 이용하여 미국 방방곡곡을 여행하는 추세가 늘고 있다. 예전엔 추운 겨울에만 플로리다나 샌디에고 같은 따뜻한 장소에 쌔컨홈을 두어 스노우버드 (Snowbird)로 살았다면 요즘엔 다양한 곳을 체험하는 캠핑카 여행이나 한달살기를 선호한다. 여유가 된다면 RV 를 이용하거나 미니밴을 개조하여 노지 분닥킹 (Boondocking)을 즐기거나 일반 승용차를 이용한 스텔스 차박을 하기도 한다. 요즘 유행하는 분닥킹이란 편의시설 없이하는 캠핑으로 전기와 물을 비롯해 화장실없이 자급자족하여 무료 차박 하는것을 일컷는다.
[..]주식 시장에서 거래를 하기전 추세를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변동성도 파악하여 위험부담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변동성 지표는 주식 종목이나 마켓의 가격 변동성을 알아보고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이용한다. 과도한 변동성은 투자자의 공포지수를 보여주고 투자에 대한 위험을 증가 시킬뿐더러 내가 투자하고 싶은 주식이 현재 어느 구간에 머무르고 있는지 알아볼수 있다. 변동성 지표중 많이 이용하는 지표는 볼리저 밴드, ATR, 캘트너 채널과 VIX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