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편도신공
대한항공 편도신공
대한항공에서는 마일리지발권때 편도신공을 이용하면 같은 마일리지로 제3국을 추가로 여행할수 있다. 아쉽게도 편도신공은 2020년 7월 폐지예정을 앞도구 있어 현시점에서 내년 7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다음은 저의 예약 사례로 편도신공을 이용하여 인천에서 홍콩 대한항공 왕복티켓을 추가 마일리지없이 무료로 구입한 사례이다. 일반적으로 시카고에서 인천 왕복티켓을 마일리지로 구입할 경우 비수기의 경우 7만마일이 공제된다. 하지만, 시카고 -> 인천 (스탑오버) -> 홍콩 -> 인천 (스탑오버) -> 시카고의 일정으로 인천에서 홍콩 왕복티켓을 추가해도 같은 7만 마일리지로 구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한국왕복여행에 일본이나 홍콩의 여행은 추가해도 같은 마일리지 공제로 무료여행이 가능하다. 약간의 추가 공항세금은 부담하지만 약 $450정도 하는 한국->홍콩 여행을 약 $50의 추가세금을 부담하고 구입할수 있다는것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하는 방법은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Book a Flight -> Award Booking 을 누른뒤 Multi-City 를 선택하여 구입하면 가능하다.
(1) Answer(s)
대한항공 편도 신공은 마일리지 발권때 누릴수 있는 2가지 혜택이다.
1. 파일리지 발권때 스탑오버를 이용해 가까운 대만, 홍콘또는 일본항공권을 무료로 발권하는 것이고,
2. 성수기를 피해 비수기 마일리지를 차감해 성수기때 여행할수 있는 방법이다.
아쉽게도 2020년 7월1일부로 대한항공 편도신공이 없어 진다고 하니 내년 6월까지 있는 마일리지를 이용해 편도신공을 써먹는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