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투자 이민 (EB-5)
미국 투자 이민은 (EB-5)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중에 하나로 최근 수속기간은 약 2년 6개월 정도 소요되고 투자금은 약 $50만 달러이다. 투자이민의 기본조건중 하나는 자금출처를 서류로 증명을 해야 한다. 투자에 따른 서류가 준비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투자이민 청원 (I-526)을 이민국에 접수할수 있다. 투자이민 청원 (I-526)이 승인이 나오면 미국내에 합법신분을 유지하고 있는 투자자는 미국을 떠날 필요없이 바로 영주권 (I-485)을 신청할수 있다. 이때 함께 영주권을 신청할수 있는 직계 가족은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혼자녀로 제한된다.
외국에 거주하는 투자자가 투자이민청원이 승인이 되면 국립비자센터(NVC)를 통해 이민 비자를 친청하고 한국에 있는 미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거쳐야 한다. 인터뷰를 통과해서 영주권 승인을 받으면 가족들은 180일 이내에 미국에 입국해야 한다. 이는 2년간 유효한 영주권이며 2년이 되기전에 (약21-24개월) 본인의 사업에 고용된 최소 10명의 미국인 직원들의 월급명세서와 세금 보고서를 이민국에 제출하여야 한다.
투자 이민의 최소 투자액은 현재 50만달러에서 135만 달러로, 또한 일반 투자이민 100만달러는 180만달러로 상향조정안이 승인을 받아 투자금 인상 조정이 임박한 상황이다.
Comments (0)
No comment